제9회 <3rd Place> 열리다 단신

- 양세종(ysjsizz@gmail.com)
『컬처밤』 부편집자 / 만화 칼럼니스트


 동인지 중심의 아마추어 만화 동인 행사 <3rd Place(서드플레이스, 애칭 서플)>가 지난 2월 28일 서울지하철 6호선 양재역 부근에 있는 aT센터에서 9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열린 7회에 이어 <코믹월드(Comic World)> 외의 동인 행사가 거의 열리지 않았던 aT 센터에서 열린 것이 특징. 행사장이 행사장인 만큼 많은 부스들이 참여했으며 참관객들의 수도 상당했다. 서플 역시 행사를 처음 치루어보는 곳임에도 벽에 커튼천을 자석으로 고정해 광고존으로 활용하는 등의 재치있는 공간 활용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많은 부스 참여를 위해 시행한 전원 반 부스제는 다소 개선이 필요해 보였다. 특히 부스 사이의 좁은 공간으로 인한 불편과 부스 공간을 위한 참관객들의 쉼터 공간 부재는 이번 행사의 '옥의 티'였다.

 현재 대관 문제로 인해 다음 행사 예정이 잡혀있지 않은 <3rd Place>. 많은 동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행사인 만큼 대관 문제가 조금이라도 빨리 해결되기를 바란다.



[알림] 이 저작물은 CCL의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조항을 지키는 한 자유로이 복사·인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펌질 및 소개 등을 적극 권장하나 복사할 때엔 글쓴이와 글 주소를 반드시 함께 기재해주시고 가능하면 복사한 곳에서 트랙백 또는 핑백을 걸어주세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