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유령왕」 작가 윤재호 공주영상대학 만화창작과 출강 단신

- 서찬휘(seochnh@manhwain.com)
『컬처밤』 편집장·대중문화 칼럼니스트


만화가 윤재호 씨가 2010년 3월부터 공주영상대학 만화창작과에 출강을 시작했다.

2000년 단편들을 거쳐 여자축구만화「엔젤컵」을 발표하며 데뷔한 윤재호 씨는 그동안 무리 없는 전개와 잘 조형된 미소녀로 많은 인기를 끌어 왔다. 학산문화사 소년지 『찬스』에서 「메탈하트」를 완결지은 이후 일본 코우단샤의 디지털 콘텐트 웹진인 모우라 미챠오에 단편들을 실었으며 최근엔 학산문화사의 청소년지 『부킹』에 임달영 씨의 라이트노벨을 원작으로 하는 만화판 「유령왕」의 연재를 시작했다. 실전으로 다져진 현업 10년차 만화가의 투입은 후배 지망생들에게 많은 자극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윤재호 씨는 블로그를 통해 "지난 시간 원고를 하면서 얻은 크고 작은 지식과 지혜들이 배우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라며 각오를 다지고 있다.


윤재호 씨가 『부킹』에 인기리에 연재 중인 「유령왕」 단행본 2권 표지 (촬영 서찬휘)



[알림] 이 저작물은 CCL의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조항을 지키는 한 자유로이 복사·인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 펌질 및 소개 등을 적극 권장하나 복사할 때엔 글쓴이와 글 주소를 반드시 함께 기재해주시고 가능하면 복사한 곳에서 트랙백 또는 핑백을 걸어주세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